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 데이트를 마치고 포스팅을 작성하는 샤를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블로그를 그만두는 이유를 작성했다면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블로그로 제가 시작했던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을 을 해보겠습니다.
1. 우리나라 최고의 인지도 네이버 사용
네이버 블로그는 대한민국 1위 대표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서비스를 해주는 플랫폼입니다. 국내 1위의 포털 사이트답게 자사의 블로그 플랫폼을 사용하여 등록된 포스팅을 검색 엔진을 통해 우선적으로 노출시켜줍니다. 특히 전문적인 퍼블리싱 지식 없이 네이버 검색 엔진에 노출되는 부분은 장점 중에 장점이라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티스토리나 구글 플랫폼을 이용하여 등록된 포스팅이 간혹 노출되긴 하지만 노출되는 글의 경우 5페이지 이하에 노출되기 때문에 사실상 노출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블로거들 간에 원활한 정보 교류와 품앗이를 할 수 있는 서로 이웃이라는 소통 기능을 통해 단기간 빠르게 블로그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운영하던 2년 전을 생각해 보았을 때, 약 70일 만에 일일 방문자 수 2,000명을 기록할 정도록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었으며, 열심히 관리하지 않는 지금도 일일 방문자 수가 500명이 넘을 정도로 노출이 잘되는 인지도가 높은 플랫폼이 되겠습니다.
2. 손쉬운 사용 및 접근성
네이버 블로그는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블로그 구글 블로그와 비교했을 때 정말 손쉽게 개설할 수 있습니다. 구글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블로그 개설이 조금 어려운 면이 있고 블로그가 개설되었을 때 아무것도 없는 빈 공간과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휑한 느낌이 있습니다. (워드 프레스 블로그의 경우 개설 절차가 아닌 퍼블리싱의 영역이므로 제외하겠습니다.) 반면에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블로그 개설까지 3분이면 가능하고 블로그가 개설 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웹 에디터로 인해 수준급의 블로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의 경우 계정 하나 당 3개의 아이디를 만들 수 있고 아이디별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는 입장에서 접근성 면으로 좋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3. 폭넓은 체험단과 기자단 활동 가능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블로그를 활용한 체험단과 기자단 마케팅을 손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험을 이야기하면 일일 방문자 수가 2,000명일 경우 쪽지나 메일 등으로 하루에 약 3개 정도의 체험단 메일을 수신받았으며, 블로그 마케팅 전문 사이트에서 제가 하고 싶은 항목을 선택 시 90% 이상의 확률로 선정되었었습니다. 물론 체험단이나 기자단의 참여할 경우 제가 경험한 부분에 대해 100% 솔직히 작성할 수 없는 단점이 있었지만 반대로 이야기할 경우 그분들이 지정해준 키워드와 사진 등을 활용 시 생각보다 쉽게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었기에 적응 노력으로 많은 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체험단과 기자단 활동 시 5만 원 상당의 바우처를 받았다고 가정하였을 때, 한 달에 50만 원 정도의 추가 소득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4. 네이버 전용 분석 툴 제공
구글의 애널리틱스만큼은 아니지만 네이버의 경우 네이버 자체적을 제공하는 네이버 애널리틱스가 있습니다. 실시간 분석, 유입 분석, 페이지 분석, 방문 분석, 인구통계 분석, 권한 부여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무료로 제공하며, 구글 애널리틱스와 비교했을 때 비교적 쉽기 때문에 좋은 서비스라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네이버 블로그 전용 최적화된 광고 서비스 제공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스크립트 접근이 불가하므로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대신 네이버의 경우 네이버 자체 광고 서비스인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제공함으로써 블로거들에게 수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장점을 이야기해보면 우선 애드포스트의 경우 블로그에 맞는 맞춤형 광고가 노출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의 성격과 내용 블로거의 선호 카테고리를 분석하여 블로그에 가장 맞는 주제와 상품을 노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노출되는 광고의 경우 방문객들에게 친숙하면서 블로그의 성격과 가장 잘 어울리는 광고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간편하면서도 익숙한 광고 관리 기능의 제공을 제공하여 관리 측면에서 최고의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광고 노출로 인한 광고 수익금이 매우 적은 부분은 아쉬운 측면이 되겠습니다.
오늘 제가 작성한 네이버 블로그의 장점이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번에는 네이버 블로그와 대척점에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장점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Planner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블로그의 장점은 (0) | 2021.08.02 |
---|---|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점은 (0) | 2021.08.01 |
네이버 블로그를 그만 두는 이유 (0) | 2021.07.29 |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두 번째 여정 (0) | 2021.07.29 |
애드센스를 위한 첫 여정 글쓰는 습관 길들이기 (0) | 2021.07.27 |
댓글